
- 간 건강 -
■ 1999년 한국약용작물학회지에 발표된 논문에 의하면 쥐를 이용한 동물실험에 '지구목' 추출물이 32%의 알코올 분해능력 증진되었고 사람의 경우 복용 후 6시간 정도 후에 정상 수치로 감소되었다고 해요.
Tip. 술을 얼마나 먹은 상태인지는 알 수 없기에 맹신하지 마세요.
■ 2001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발표된 쥐를 이용한 동물실험에 의하면 지구목에서 추출한 '클로로포름' 분획물에 간 손상에 관련된 여러가지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것으로 보아 #간보호작용 이 있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음으로 추정된다고 발표했어요.
Tip. 2000년 한국약용작물학회지에 발표된 논문에 의하면 중국산과 국산의 알코올 분해능력과 간해독작용에는 별 차이가 없다고 해요. 그런데 가격경쟁 때문에 품질 떨어지는 것만 수입하는 현실이라 수입은 정말 지저분해 보여요.
■ 2006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발표된 논문에 의하면 간기능이 건강한 상태에서 음주 후 일시적으로 복용하는 경우에는 지구자 + 진피 + 창출 + 감초 를 조합한 것을 복용하는 게 효과적이라고 해요.
Tip. 간기능이 나빠서 간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이라면 여기에 홍삼을 추가하면 효과적일 것이라고 하네요.
■ '피로는 간에서 오죠?' 라는 광고가 귓가에 자동 재생이 될 만큼 익숙하기에 별 다른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지만 #피로회복 , #컨디션회복 에도 도움이 되요.
Tip. 시중에 판매되는 자양강장제, 피로회복제에 헛개나무 성분이 많다고 해요.
■ 해독작용으로 간의 부담을 줄여주고 #간기능개선 효과도 있어서 #지방간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.
■ 간이 건강해지면서 #황달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