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흔한 먹거리 이야기/과일

블루베리 효능 / 블루베리 부작용



블루베리 색소의 연구 개발과 임상시험 결과 눈에 좋다고 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여러 생리기능이 확이뇌고 있다. 이들 생리기능에는 눈 망막의 로돕신 재합성의 활성화 촉진, 암 순응 촉진효과, 모세혈관 보호 작용, 항산화 작용, 비타민P와 같은 작용, 항궤양 활성 및 항염증 작용, 정장 작용(식이섬유) 등이 있다.

[네이버 지식백과] 블루베리 [blueberry] (슈퍼푸드 파워푸드)




안녕하세요. 약재파는 청년들이예요

오늘은 #블루베리 에 대해 이야기 할 거예요.

세계 10대 #슈퍼푸드 라서 기대 했지만 뭔가 어마어마하게 다양한 효과는 없네요;;;;

Tip. 제게 연락해서 베리 종류에 대해 묻는 분들께 늘 하는 말인데요. 굳이 맛없고 비싼 #아사이베리 , 더 비싼 #마키베리 같은 거 애써 선택하려 하지 마시고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하고 맛도 괜찮은 블루베리를 꾸준히 드시는게 더 나아요. 피부로 확! 느낄만큼의 차이는 없거든요.ㅋ





블루베리의 영양성분

블루베리 100g 당 영양

탄수화물

14.49g

11%

단백질

0.74g

1%

총지방

33g

1%

콜레스테롤

0 mg

0%

식이섬유

2.4g

6%

비타민

엽산

6цg

1.5%

나이아신

0.418mg

2.5%

판토텐산

0.124mg

2.5%

피리독신

0.052mg

4%

리보플라빈

0.041mg

3%

비타민A

54 IU

2%

비타민C

9.7mg

1.5%

비타민E

0.57mg

4%

비타민K

19.3цg

13%

전해질

나트륨

1mg

0%

칼륨

77mg

2%

미네랄

칼슘

6mg

0.5%

0.28mg

3.5%

마그네슘

6mg

1.5%

망간

0.336mg

14%

아연

24mg

1.5%

식물영양소

카로틴-β

32цg

-

루테인 제아잔틴

80цg

-




블루베리의 효능 / 효과



- 항산화작용 -


■ '클로로겐산' , '타닌' , '미리세틴' , '케르세틴' 등의 #폴리페놀 성분과 '안토시아닌' , '캠퍼롤' 등의 색소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강력한 #항산화작용 을 해서 혈관과 장기에 손상을 입히는 #활성산소 를 제거하여 #노화방지 에 좋아요.


■ '카로틴-β' , '루테인 제아잔틴' 등 식물영양소 성분의 항산화작용으로 세포를 보호하고 #면역력 을 강화하여 퇴행성질환, 암, 노화 등의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줘요.




- 여성에게 좋은 효과 -

■ 100g 당 57kcal로서 열량은 낮지만 #식이섬유 , #미네랄 , #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#피부미용#다이어트 에 좋아요.


■ 식이섬유가 #콜레스테롤 , 장 속 독성물질 등의 해로운 성분을 흡착해서 배출되기 때문에 #숙변제거 , #변비 에 도움을 주고 장기적으로 #대장암 예방에도 기여해요.


■ 비타민 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깨끗하게 해줘요.


#항암작용 이 있는데요. 특히 #유방암 , #자궁암 등의 여성암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.




- 성인병 -

■ '클로로겐산' 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주고 '칼륨'이 체내 과도한 나트륨을 배출시켜 심박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줘서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되는데요. 특히 #뇌졸중 , #심장병 , #동맥경화 등의 #성인병 예방에 좋아요.


■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뇌신경 세포의 신호전달을 촉진시키고 신경 재생을 자극하여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.


■ '클로로겐산' 이라는 성분은 항암효과도 있지만 혈당수치를 조절해주는 역할도 있어서 #당뇨 에 도움이 되요.




- 그 외의 효과 -

■ 가장 대표적인 효과로 소개되고 있는 눈 건강에 좋은데요. 색소에 함유되어 있는 '안토시아닌' 이라는 성분이 '도롭신' 이라는 망막세포의 재합성을 활성화 시켜 #눈의피로 를 풀어주고 #시력감퇴 를 막아주는 등 안과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예요. 그 밖에 눈의 충혈도 개선하고 약한 불빛에도 물체를 잘 식별할 수 있게 해줘요.


■ 요로에 기생하는 미생물을 없애줘서 그로 인해 생기는 #요로질환 을 예방하고 요로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요.




블루베리의 부작용 / 주의사항

● 구강붓기 , 습진 , 두드러기 , 피부발진 , 두통 , 콧물 , 눈의가려움 , 위장장애 같은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는데요. 혹은 블루베리에 대한 알러지가 없더라도 다른과일 , 꽃가루 등 다른 알러지가 있다면 교차반응으로 알러지 반응이 생길 수 있어요.


● 세계 10대 슈퍼푸드 인데다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무턱대고 많이 드시면 살쪄요.

Tip. 코끼리도 초식동물이예요.





사업자 정보 표시
약재파는청년들 | 서승재 |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377 2층 6호 | 사업자 등록번호 : 606-24-94961 | TEL : 010-2740-1879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제2014-서울동대문-0304호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